강진 귀농인들, 유기농업 자격 대거 취득 쾌거
상태바
강진 귀농인들, 유기농업 자격 대거 취득 쾌거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6.10.02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공인 유기농업기능사 합격생 6명 배출

 
강진군이 진행하는 장기과정인 귀농인 유기농전원대학에서 6명의 국가공인 유기농기능사 합격생을 배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농업을 전업으로 하는 농가들도 합격이 힘들다고들 하는데 농업 초보자들이 도전하여 이룬 성과이기에 더욱 값지다.
귀농인 유기농대학은 농식품의 안전 트렌드에 맞춘 유기농 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안전한 농산물 생산과 안정적인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하고 안전농산물 생산지역이라는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 2월에 개설되어 매주 화요일마다 저녁 6시부터 10시까지 실제 농업에 활용할 수 있는 전문 이론교육과 실습 위주로 진행되고 있다.
9월에 진행된 국가공인 유기농기능사 시험에서 6명의 교육생이 합격, 합격생은 유기농기능사 자격증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생산 농산물의 신뢰도를 높여 고객 확보와 안정적인 판촉은 물론 친환경 농업 실천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국 최초의 귀농지원조례를 제정한 귀농귀촌 1번지의 원조로서 전국 최초의 귀농사관학교 설립 등 귀농정책의 노하우와 열정으로 현재까지 총 2400여명(인구의 6.5%)이 성공적으로 귀농했으며, 종합프로그램‘귀농드리미’로 도시민들의 관심을 크게 받으며 명실상부 귀농하기 가장 좋은 곳으로 손꼽히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