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제6회 대한민국 SNS 대상 선정
상태바
강진군, 제6회 대한민국 SNS 대상 선정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6.10.02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SNS 채널 활용 활발한 소통 높이 평가

 
강진군이 헤럴드경제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공동주최한 ‘제6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전국 기초자자체 군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이는 지난 2월 (사)SNS산업진흥원에서 주최한 ‘대한민국 SNS산업’ 정보화진흥원장상에 연이은 수상으로 더욱 의미가 크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소셜미디어를 잘 활용하고 있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부문별로 시상함으로써 조직의 SNS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 부문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제정된 상이다.
이번 제6회 대한민국 SNS 대상은 지난 7월 한 달간의 공모를 거쳐 참가한 100여개 기업과 기관이 지난 8월부터 열띤 경쟁을 펼쳤다. 심사는 SNS 활용지수를 통한 정량평가 30%와 전문가 20여명으로 구성된 전문가 평가 50%, 내부 기관평가 10%, 네티즌 투표 10% 결과를 종합해 최종 선정됐다.
강진군은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유튜브, 트위터 등 여러 SNS 채널을 통해 강진의 축제, 음식, 관광지, 문화 등 다양한 소식을 감성콘텐츠로 전달하고 있으며 퀴즈 등 이벤트를 실시해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또한 ‘남도 소통 1번지 강진군, 매일이 소통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친구처럼 친밀하게 댓글에 대한 답글과‘좋아요’로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또한 강진 구석구석을 찾아가 생생한 소식을 알려주는 블로그 기자단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부서별 SNS기자들이 신속하고 정확한 소식을 전달하고 있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14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있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