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청자축제 이모 저모
상태바
강진청자축제 이모 저모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6.08.05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도 청자도공

강진청자축제가 열리고 있는 청자촌 광장 상설물레체험부스에서 축제장을 찾은 외국인과 어린이들이 물레체험에 열심이다.

 

▲더위 식히는 물레방아

고려청자박물관 입구 물레방아가 대형 청자주전자 조형물에서 쏟아지는 시원한 물줄기로 더위를 식혀주고 있다.

▲전국 대학생 물레성형 경진대회 ‘성료’

미래의 도예가를 꿈꾸는 전국 대학생들은 이날 평소 갈고 닦은 물레성형 솜씨로 다양한 도자기 형태를 바탕으로 항아리 만들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물안개와 백일홍

강진청자축제장 화단 백일홍이 활짝 핀 가운데 관광객들의 더위를 식혀주기 위해 설치된 물안개가 피어나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해 주고 있다.

▲ 소 달구지에 실려 가는 고려청자

고려시대 청자운반행렬을 재현하는 퍼포먼스가 열린 가운데 요즘은 보기 힘들어진 소달구지가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어떻게 쓰지?

강진청자축제가 열리고 있는 청자촌 광장에서 ‘전국 청자백일장대회’ 에 참가한 초·중·고생들이 시원한 그늘 밑에서 청자관련 주제로 글을 쓰느라 애를 쓰고 있다.

▲우린 더위 몰라요

강진청자축제장 내 음악분수대에서 물놀이를 즐기는 아이들이 시간가는 줄 모르고 있다.

 

▲초록믿음직거래 판매장 ‘인기’

강진청자축제장 내 초록믿음직거래 판매장에서는 지역 농어업인 및 가공업체가 생산한 우수 농수특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대표적인 품목으로는 파프리카, 여주, 생표고를 비롯하여 미역, 다시마 해산물 물 등 21개 업체 100여 개 품목을 판매해 3천만원 매출을 올리고 있다.

 

▲최고의 화목가마 장작꾼을 찾았다

1500년 전 신비의 비색 고려청자를 재현할 최고의 화목가마 장작꾼이 나타났다. ‘전국 화목가마 장작패기 대회’ 에서 도암면 우승, 2등 대구면, 3등 군동·마량면이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