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병영면, 노인 일자리 참여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
상태바
강진 병영면, 노인 일자리 참여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5.03.18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호직 공무원 직접 나서 혈압 측정 및 건강 상담 진행

 

강진군 병영면이 3월부터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간호직 공무원이 직접 일자리 현장을 방문해 혈압을 측정하고 건강 상담을 제공하는 건강관리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서비스는 어르신들이 야외 활동과 근로를 하는 과정에서 건강을 유지하고,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앞으로 매주 1회 이상 정기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병영면 사례관리 간호직 공무원이 현장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혈압을 측정하고 개별 건강 상태를 확인한 뒤 맞춤형 건강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어르신들에게는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관리 방법과 식습관 개선 방안을 안내하며 지속적인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건강 이상 징후가 발견된 어르신에게는 가까운 보건소 및 병원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권유했다. 건강 상담을 받은 한 어르신은 “일하느라 건강을 잘 챙기지 못했는데, 직접 와서 혈압도 재주고 건강상담도 해줘서 큰 도움이 됐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양은희 병영면장은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병영면사무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