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로타리클럽, 도암면서 무료 의료봉사·미용 활동
상태바
강진 로타리클럽, 도암면서 무료 의료봉사·미용 활동
  • 김채종 기자
  • 승인 2025.03.12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과·치과 진료 통해 지역민 건강 챙기고 약 처방

어르신 미용봉사와 함께 지역 돌며 청소 활동까지

 

강진로타리클럽(회장 나용운)이 강진군 도암면 주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9일 도암면 복지회관에서 의료봉사와 미용·청소 활동을 펼쳤다.

이날 의료 봉사는 강진로타리클럽 회원인 강진읍 새중앙의원 김종성 원장과 중앙치과 이승욱 원장, 병영한국병원 최재규 원장 등 30여 명이 참석해 주민들에게 내과 및 치과진료를 실시했다.

내과·치과의사와 간호사가 참여해 치료 장비를 동원해 무료로 진찰을 진행했고 문진, 혈당 체크와 함께 질환에 따라 약을 처방해 주고 기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영양제를 투여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나용운 회장은 “이번 무료 진료를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해지는 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의료봉사활동으로 따뜻하고 살기 좋은 강진이 되도록 강진로타리클럽이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윤백금 부녀회원 역시 “조그마한 힘이지만 늘 함께 하는 마음”이라면서 “오히려 보람이 크다”고 말했다.

미용봉사에 참여한 김수희 씨는 “어르신들께서 읍내로 자주 나오시기 힘들다는 것을 잘 알고 있어 이렇게나마 머리 손질을 해 드릴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좋다”며 “언제든 부르면 오겠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약속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강진로타리클럽의 지역민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고마움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변치않는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