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보건소, 찾아가는 건강서비스 ‘생생건강데이’ 운영
상태바
강진군 보건소, 찾아가는 건강서비스 ‘생생건강데이’ 운영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5.02.1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별 순회 의료 지원으로 지역주민 건강 증진 앞장

 

강진군 보건소가 2025년 '생생건강데이'를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적극 지원한다.

‘생생건강데이’는 지역 어르신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건강 검진과 상담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주민들이 보다 쉽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군 보건소에서 적극 도울 계획이다.

기본적인 건강검진 서비스로 혈당, 혈압, 콜레스테롤, C형간염 검사, 체성분 측정 등이 진행되며, 치매 및 우울증 검사도 받을 수 있다. 기초검사를 비롯 물리치료, 한방치료, 치과 진료도 포함되어 있어 구강 건강 관리, 치석 제거, 불소 도포, 침 치료, 온열 치료 등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건강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여 만성질환 예방, 치매 예방, 우울증 및 자살 예방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주민들은 질병 예방 및 관리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습득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올바른 복약 지도와 감염병 예방 교육을 통해 스스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실천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생생건강데이는 2월 19일 병영면에서 시작해 12월까지 총 11개 지역에서 읍면별 월1회씩 진행될 예정이다. 각 읍·면 소재지의 복지회관에서 운영되며, 주민들은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건강 검진을 받을 수 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를 통해 주민들이 보다 쉽게 건강 검진과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군민들의 건강을 책임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