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사립학교 행정실장 협의회 임원 역량강화 직무연수
상태바
전남사립학교 행정실장 협의회 임원 역량강화 직무연수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4.11.01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희 전남도의회 교육위원장 초청 간담회 진행

 

전남사립학교행정실장협의회(회장 정병영.옥과고) 임원들은 지난 30일,“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옥과고 인성예절교육관에서 개최해 눈길을 모았다.

임원 25명이 참석한 이날 협의회에서는 ‘김정희 전남도의회 교육위원장 초청 간담회’를 하여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정희 위원장은 이날 학교 현장의 많은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현재 사립학교도 수년간 잘 다듬어져 공립과 동일한 전남교육의 한 축으로 발전해 왔다. 그동안 전남교육발전을 위해 보여준 사립학교들의 열정적인 성과를 높이 평가하고 사립학교 행정실장협의회와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열씸히 하시는 분은 반드시 인센티브를 지원하기로 약속했다.”고 전했다.

정병영 협의회장(옥과고 행정실장)은 “김정희 교육위원장님께서 공사립 차별 없는 정책 개선에 힘써 주시기로 약속을 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전남도교육청 행정기구 조직에‘사학업무 통괄 확대 운영을 위한 사학지원과 승격 ’개편안을 요청하고 사립학교 시설직 증원 및 정원 확대, 특성화프로그램에 대한 예산지원 등을 정책 제안했다.”고 한다.

최승훈 사무국장(덕수학교 행정실장)은 “공․사립학교 사무직 정원 배정기준안”을 공립과 동일한 “14학급 이상 기준선”에서 선발기준 마련이 필요하며 학령인구 감소 등을 대비한 “기숙사 운영학교 인센티브 지원”이 필요하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임현수 정책국장(한빛고 행정실장)은 "교육감의 지도·감독과 전라남도립학교 회계 규칙에 적용되는 사립학교들도 전라남도립학교 회계규칙 조례의 '회계관계공무원'에 '사립학교 행정실 조직'을 반영해주실 것을 요청드린다"고 밝혔다.

연수에 참석한 전남도교육청 기획조정팀장 한창수 장학관은 “앞으로 협의회와 소통하여 사립학교 교육 뿐만 아니라 행정직 처우 개선에 관심을 갖고 검토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