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지원청-예천교육지원청, 영호남 교육교류 협의회 실시
상태바
강진교육지원청-예천교육지원청, 영호남 교육교류 협의회 실시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4.05.31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은 지난 30일 경북 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창희)과 2024 대한민국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가 개최되는 여수에서 영호남 교육교류 협의회를 실시하여 강진과 예천의 미래교육의 방향에 대해 모색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 교류 협의회는 강진 관내 초·중등 교장 대표 및 강진교육지원청 관계자 20여명과 예천 관내 초·중등 교장단 및 예천교육지원청 관계자 30여명이 2024 대한민국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장을 함께 둘러보고 영·호남 상호협력 및 미래교육 방안에 대해 살피며 우수한 학교경영 사례를 공유할 수 있어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특히,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장의 초·중등 미래교실의 실제 모의수업 참관을 통해 강진과 예천 학교의 미래의 모습을 탐색해 볼 수 있었으며 에듀테크관 및 디지털 플랫폼관 등을 관람하면서 미래교육의 화두인 에듀테크 기반 AI 교육을 체험해볼 수 있었다. 또한 교육부에서 최초로 공개한 디지털 교과서를 살펴보며 미래교육의 방향에 대해 함께 심도 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병삼 교육장은“ 이번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는 전라남도교육청과 경상북도 교육청이 함께 마련한 국제행사로 이번 교류를 통해 강진과 예천이 서로 머리를 맞대어 지역특성에 맞는 교육생태계를 구축하여 지역, 국가, 세계와 공생하는 인재를 키울 수 있는 미래교육의 방향을 잘 설정해나갈 수 있또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