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일반직공무원 대상‘문림장흥 역사문화 탐방 체험 연수’실시
상태바
장흥교육지원청, 일반직공무원 대상‘문림장흥 역사문화 탐방 체험 연수’실시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4.04.08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미)은 지난 5일 전입 일반직공무원을 대상으로 우리고장 문림장흥 역사문화 탐방 체험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우리 지역으로 전입한 직원들에게 우리고장 역사․문화를 소개하고 근무지에 대한 호감도를 높여 장흥교육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문림장흥 역사문화 탐방은 김순옥 장흥문화원 문화관광해설사와 전문적이고 알기쉬운 해설로 안중근 의사의 위패가 모셔진 해동사(전라남도 문화재 자료 제291호), 동양 3보림 중 하나인 보림사(통일신라시대 창건), 장흥에서 발생한 동학농민혁명의 자취를 볼 수 있는 장흥동학농민혁명기념관 등을 방문하면서 우리 지역의 유구한 역사와 문화를 알아보고 느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마련하여 연수생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다가오는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5일간 개최되는‘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성공적 개최를 위해 유적지를 찾은 지역민 등에게 리플릿을 전달하며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하는 홍보활동을 펼쳤다.

정순미 교육장은 “장흥의 숨어있는 명소를 찾아다니기엔 짧은 시간이지만 이번 역사탐방을 통해 애향심을 고취하고 우리고장의 자부심과 관심을 갖고 우리 장흥교육 발전을 위해 모두가 함께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