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6회 강진군 장애인의 날 행사 펼쳐
상태바
제36회 강진군 장애인의 날 행사 펼쳐
  • 조창구 기자
  • 승인 2016.04.25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 행복한 사회, 우리가 함께 맞춰갑니다”

 
강진군이 장애인 복지증진과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도모하기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지난 20일 강진국민체육센터에서 ‘말할 땐 눈높이를, 걸을 땐 발걸음을’슬로건으로 장애인, 가족과 자원봉사자, 일반 군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6회 강진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문화행사가 열렸다.
기념식에서는 평소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펼친 유공자와 장애인식 개선 그림공모전에서 입상한 박유본 학생(신전초 6년) 등에 대한 시상식이 있었다.
모범 장애인 부문 표창한 윤숙초(여?64)씨는 시각장애 3급으로 본인도 장애인임에도 불구하고 장애를 긍정적으로 수용하며 자신보다 더 어렵고 몸이 불편한 장애인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폐지를 모은 돈으로 생필품을 사서 장애인복지관에 후원하는 등 따뜻한 마음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자원봉사자 부문 표창한 황연요(여?73)씨는 복지관 시설내외의 자발적인 환경정리에 앞장서고 있으며 특히 이용자들의 불편함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평소 어려운 이웃도 찾아가 설거지 등 집안일 도와주고 음식을 해 나눠주며 지속적인 선행을 베풀고 있다.
윤영관 강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여러 가지 녹록치 않은 여건 속에서도 밝게 생활하시는 모습에 열심히 도와야겠다는 생각을 늘 하는데, 부족하지만 소통과 화합하는 날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에는 현재 군 인구의 9.1%인 3,492명의 등록 장애인이 있으며 장애인의 재활을 돕고 일상생활 편의를 위하여 장애인종합복지관, 직업재활시설, 생활이동지원센터, 수화통역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원활한 사회진출을 돕고 이용편의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