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철 부군수 ‘감성으로 하는 조직관리’ 특강
상태바
박수철 부군수 ‘감성으로 하는 조직관리’ 특강
  • 김채종 기자
  • 승인 2016.04.25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 팀장급 공무원 자질향상 교육

 
강진군이 지난 14일 팀장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긍정 리더십을 통한 자질향상 교육을 가졌다.
이날 군은 실과소 팀장급 공무원 73명을 대상으로 ‘감성으로 하는 조직관리’라는 주제로 박수철 부군수가 강의를 했다. 박 부군수는 리더십 향상 덕목으로 지도자의 역할과 의지, 일을 잘할 수 있는 비법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박 부군수는 강의를 통해 “하루는 1440분으로 오전 10시부터 정오까지 집중근무시간이다. 누구에게나 하루 24시간은 주어지지만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따라 큰 성과를 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일을 잘할 수 있는 방법은 상사와 동료간 수직과 수평사이의 경쟁과 협력을 통해 서로 조력자 역할을 잘 해야 하고, 강진군이 토양이라면 공무원은 씨앗이라며, 이 씨앗이 잘 자라기 위해 6급 팀장들이 후배공무원들의 귀감과 모범이 되도록 멘토 역할을 잘 해줘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노는 만큼 성공한다’면서 쉬는 것과 노는 것의 차이점을 말하며 주5일 시대 노는 시간을 잘 경영하라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직원간의 배려와 관심으로 조직의 분위기가 달라질 수 있으며 이렇게 될 때 군정현안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떠오르고 군민을 위한 다양한 정책이 나올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