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챗GPT와 행정 접목 눈에 띄네
상태바
강진군, 챗GPT와 행정 접목 눈에 띄네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3.12.19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당팀 신설 이후 꾸준한 직원 교육, 무궁무진 가능성 선점

 

강진군은 지난 15일, 챗GPT의 행정접목 기술 시연 및 직원 교육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챗GPT를 활용한 민원답변서, 인사말, 기획서 및 보도자료 작성 등을 직접 실습하고 사용법을 학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군은 지난 4월, 챗GPT의 활용법을 익혀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과 현장에서의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챗GPT 사용법을 시연한 이후, 전 직원 대상으로 교육과 실습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이날 교육에서는 4차산업혁명지원팀에서 챗GPT를 활용해 직접 개발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초과근무 급량비 자동 산출 프로그램과 각종 지출 시 사전절차 체크리스트 등 일상업무처리에 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과정을 선보여, 참가자들의 호응이 뜨거웠다.

강진군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챗GPT 사용을 권장하고 교육해온 결과, 지난 교육 때와는 다르게 참석자들의 챗GPT를 활용한 기획서, 보도자료 등 작성 능력이 비약적으로 향상됐다”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또 “급량비 자동 산출과 지출 사전점검 프로그램의 사용법을 습득해서 업무 실수를 줄이고 업무 수행시간을 단축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강진군은 챗GPT 시연회를 격주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하멜커피 블랜딩 이미지 제작, 민원 인허가 안내 웹페이지 제작, 각종 과업지시서 작성 등, 실질적인 업무에 활용해 왔다.

또 전 부서를 대상으로 챗GPT와 미드저니 등 이미지 제작 프로그램이나 AI영상제작 프로그램 등 행정 접목에 필요한 프로그램 사용료를 필요시 지원하며, 행정에의 빠른 접목을 선제적으로 실현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