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지원청, 감성 채우는 문화·예술교육사업 역량강화 교장 연수 성료
상태바
강진교육지원청, 감성 채우는 문화·예술교육사업 역량강화 교장 연수 성료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3.12.13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적 감성 채우고, 소통의 시간으로 23학년도 마무리’

 

문화·예술교육사업에 대한 고찰로 학교 예술교육과정 연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학교장 연수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이 지난 6일과 7일, 1박 2일간 서울 일원에서 관내 초·중·고·특 교장 19명을 대상으로 문화·예술교육사업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장들의 예술적 감수성 회복과 2023 강진교육에 대한 반성 및 평가를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첫 번째 연수 프로그램은 학교급별 문화예술교육 사업 사례 공유와 함께 작은 학교에서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는 방안을 토론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국립중앙박물관과 미술전시회, 공연 관람으로 감성을 채우고, 공방에서 나만의 향수 만들기 체험 활동으로 미래사회의 새로운 직업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다.

연수에 참여한 강진여중 장순석 교장은 “학교급을 넘어 예술교육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토론하는 시간이 뜻깊었다. 특히, 교육지원청과 교장들 간의 원활한 소통으로 강진교육의 발전을 위해 함께 뜻을 모을 수 있었던 연수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병삼 교육장은 “관내 교장선생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 덕분에 23학년도 강진교육을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 이번 연수를 통해 교장선생님들 마음의 힐링과 함께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토론하면서 24년도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알찬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 앞으로도 우리 교육지원청이 학교 관리자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