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신협, 사회공헌 활동 이불 27채 기탁
상태바
강진신협, 사회공헌 활동 이불 27채 기탁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3.11.03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복지시설 2개소에 전달

 

강진신협(이사장 문경환)이 지난달 31일 관내 장애인시설에 전달해 달라며 이불 27채를 강진군에 기부했다.

전국 신협 및 임직원의 기부로 운영되는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진행하는 ‘온세상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장애인들이 포근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겨울용 이불이 기부됐다. 기부된 이불은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강진지회에 14채, 강진군수어통역센터에 13채가 전달됐다.

‘더불어 잘 사는’ 협동조합 정신을 꾸준히 실천하며 지역 내에서 금융기관을 뛰어넘어 협동조합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는 강진신협은 금융을 통한 사회안전망 확립뿐 아니라, 지역밀착형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밖에 강진신협은 강진군 및 장흥군청에 장학금 각 300만 원을 기부, 지난 5년간 ‘공부방 꾸며주기’ 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2021년 ‘우리동네 어부바’ 이름으로 1,000만 원 상당의 생필품 200세트를 전달하는 등 지역사랑 나눔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강진신협 문경환 이사장은 “이번 기부를 통해 장애인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금융기관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탁식에 참여한 서순철 강진 부군수는 “물가상승 등으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임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준 강진신협 문경환 이사장께 진심으로 감사하다” 며 “강진군도 어려운 이웃들이 따듯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