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출신 선배 아티스트와 함께 폭력에 NO! 음악에 YES!
상태바
장흥출신 선배 아티스트와 함께 폭력에 NO! 음악에 YES!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3.10.19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NGO레인보우 전남장흥본부 주관 ‘폭력예방 어울림 음악회’

 

장흥 출신의 선배 아티스트가 참여하는 ‘폭력예방 어울림 음악회’가 지난 16일 대덕초, 17일 회진초에서 개최됐다.

한국NGO레인보우 전남장흥본부(대표 문승욱)에서 주관한 이번 음악회는 폭력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음악을 통해 함께 댄스 또는 플래시몹 등을 추기도 하고, 화합하는 기회가 되며 음악의 힘으로 사회에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장흥 민간단체가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장흥 출신의 선배 아티스트가 참여하여 음악의 매력을 전하고 음악을 통해 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데 큰 역할을 하고자 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장흥군과 장흥교육지원청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이루어지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청소년들을 위해 지역민들도 함께 폭력예방에 동참하기를 권장하며 어울림 음악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음악회는 지역에서도 문화적 소외지역을 찾아 초, 중, 고 학생들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음악체험의 기회를 동시에 누리게 하고자 했다. 또한, 악기를 직접 연주하는 체험까지 병행하여 음악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도 하였다.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대덕초, 대덕중, 회진초, 명덕초 학생들이 참여한 음악회는 성악팀과 금관 5중주 팀으로 각각 서울과 부산에서 후배들을 위해 선배가 동참하여 더욱 깊은 의미를 주게 하였고 잠시 장흥중에 들려 선배의 깜짝 이벤트로 음악 산책도 함께 병행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