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4060 중년 감성 힐링 체험‘ 운영
상태바
강진군, ‘4060 중년 감성 힐링 체험‘ 운영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3.09.22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강의와 아트테라피로 도움

 

강진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서현미)는 지난 20일 중년 세대의 심리적 스트레스와 우울감 해소를 위해 ‘제3기 4060 중년 감성 힐링 체험’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체험은 신체적, 심리적으로 많은 변화와 갈등, 그리고 사회적 역할 상실에서 오는 위기감을 겪고 있는 불안정한 4060세대의 마음 건강을 챙김으로써 불안감을 해소하고 정서적 안정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4060세대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과정에는 ▲우울 및 불안, 스트레스에 대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강의 ▲아트테라피를 통한 힐링 체험(자화상 그리기 등) ▲우울증 선별검사 및 상담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심리적 문제를 극복하고 정신건강 관리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강진군보건소는 지난 3월과 6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4060 중년 감성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민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주민 A씨(강진읍, 60세)는 “전문의 강의 중 우울증에 대한 잘못된 오해를 바로잡고 가성우울증, 화병 등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았다”며 “자화상 그리기를 통해 나를 돌아볼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서현미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지역주민의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기고, 치유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정신건강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