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용산면 주민자치위원회 선진지 견학
상태바
장흥군 용산면 주민자치위원회 선진지 견학
  • 조창구 기자
  • 승인 2016.03.28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량강화 전통시장 발전방향 모색

 
장흥군 용산면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6일 주민자치 역량강화와 용산면 전통시장 발전방향 모색 및 지역특산품 판매 활성화를 위해 전라북도 완주군 고산면사무소, 고산미소시장, 용진농협 로컬푸드판매장 등 선진지를 견학했다.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주민자치위원회는 위원회 기능을 강화하고 지역에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면소재지 가꾸기 및 동절기 불우이웃 살피기 등 다각적인 계획을 수립 해 운영해 갈 예정이다.
김성열 용산면주민자치위원장은 “용산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 및 소득증대를 위해 주민자치위원들과 함께 고민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귀중한 자리였다”고 말했다.
이날 함께 선진지 견학에 참여한 김승환 용산면장은 전라북도 고산면사무소 방문 시 주민자치회 및 직원들을 대상으로 2016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홍보와 함께 박람회 기간중 참여를 독려했다.
한편, 용산면주민자치위원회는 김성열 위원장 등 위원 24명과, 고문 3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주민들의 여가활동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댄스교실, 풍물교실 운영 및 주민자치위원인 이치정 위원님의 재능기부로 서예교실 운영하고 있다.
특히 65세 이상어르신을 대상으로 용산초등학교와 함께 운영중인 ‘웃음꽃 피는 한글교실’은 배움에 대한 열정을 게을리 하지 않는 모습에 주민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