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선관위, 새로운 정치후원금 기부 시스템 자리매김
장흥군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19일 중앙선관위와 SK텔레콤 및 (주)케이알시스가 스마트폰을 이용해 정치후원금을 기부할 수 있는 시스템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하고 정치후원금 기부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스마트폰 정치후원시스템은 스마트폰에 설치된 ‘스마트청구서’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통신요금이나 각종 공과금을 납부 하듯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정치후원금을 기부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장흥군선거관리위원회는 현재 우리나라 스마트폰 이용자가 3,500만 명을 넘어섰고, 우리의 생활이 스마트폰 중심의 모바일 환경으로 급속히 변화해 가고 있어 스마트폰 정치후원시스템이 이러한 생활 추세에 맞는 새로운 정치후원금 기부 시스템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내다 봤다.
시스템 이용에 있어서 SKT 가입자는 스마트폰 단말기에 탑재되어 있는 해당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하고, 그 외 LGT와 KT 가입자는 별도로 ‘스마트청구서’라는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하여 이용할 수가 있다.
이외에도 자신의 신용카드(신한카드, 비씨카드, 국민카드, 외환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NH농협카드, 하나SK카드) 포인트를 이용하여 정치후원금을 기부하는 방법과 개인(당원이 될 수 없는 공무원과 사립학교 교원 포함)이 장흥군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하거나 계좌이체(농협 619-01-002510, 장흥군선관위) 등을 통해서 정치후원금(기탁금)을 기부할 수 있다.
또한 정치후원금을 기부한 경우에는 연말정산시 10만원까지는 세액공제를, 1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하여는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모금된 기탁금은 매년 국고보조금 배분비율에 따라 주요정당에 지급되게 된다.
장흥군선거관리위원회 채성수 사무국장은 “국민들이 성원해 주신 정치자금은 정치인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채찍이 되어 우리나라 정치발전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다”며 “우리의 정치를 희망의 정치로 이끌어 내는 마중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며 지역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