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의회, 국내연수로 ‘역량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장흥군의회, 국내연수로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3.03.17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군의회(의장 왕윤채)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의정연수 전문기관인 제윤의정에 위탁하여 서울특별시 일원에서 예․결산 심사 준비를 위한 국내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공감받는 의정! 실천하는 의회!’라는 목표로 출범한 제9대 장흥군의회가 배움과 연구를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여 집행부의 예산 집행을 감시하고 효율적인 예․결산안 심사와 함께 대안을 제시해 신뢰받는 의회가 되기 위해 계획하였다.

주요 일정으로 첫째 날에는 2022회계연도 결산 심사 및 향후 예산안 심사를 대비한 역량강화 교육(제윤의정 김회창 교수)을 듣고, 둘째 날에는 오전에 국회를 방문하여 지역 출신 국회의원에게 군정 현안 사업을 건의하고 오후에는 향우회와의 소통 간담회를 통해 고향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마지막 날에는 용산역에서 우리 고장 장흥을 알리고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홍보활동을 진행한 뒤 해동사와 연계한 역사문화자원을 개발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안중근의사 기념관을 방문하는 것으로 일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왕윤채 의장은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회로 거듭나고자 의회 구성원 모두가 공부하고 배워야함은 물론 군정 현안 사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에 귀를 기울이며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야 한다”라며 “이번 연수가 의원 및 직원들의 전문성을 한층 더 높이는 자양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