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공무원교육원 이전 ‘강진군-도 교육원 업무협약’
상태바
전남공무원교육원 이전 ‘강진군-도 교육원 업무협약’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6.02.04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예산확보 부지매입…군, 민원해결 기반시설 정비

 
강진군과 전남지방공무원교육원이 전남공무원교육원 이전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진원 강진군수와 박균조 전남공무원교육원장은 지난 2일 오후 강진아트홀에서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조기 이전방안을 협의하는 등 긴밀하게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 전남공무원교육원은 예산확보와 부지매입, 신축 등 이전사업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하고 이에 맞춰 강진군은 민원해결과 기반시설 정비 등 행·재정적 지원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양 기관은 전남공무원교육원 이전을 계기로 다산의 목민정신과 청렴의식을 더욱 확산하고 관광·문화진흥 등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지난해 12월 17일 교육원 이전부지로 강진군을 확정한 전남공무원교육원이 교육원 건축 방식을 신축? 리모델링? 기존건물 활용등 3가지 안으로 3월까지 이전 기본계획을 수립할 예정으로 있어 이를 토대로 올해 안으로 이전을 위한 모든 행정절차를 수행한다. 내년에는 기본 및 실시설계를 마치고 2020년 상반기 전남공무원교육원 완전 이전을 목표로 건립공사를 추진한다.
전남공무원교육원 조기 이전을 바라고 있는 강진군 관계자는“도교육원을 유치하는 과정에서부터 강진군민의 관심과 격려가 뜨겁다. 군민의 성원에 힘입어 교육원 이전 기한 1년 단축을 목표로 열정과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남공무원교육원은 연간 2만3천명에 이르는 전남도내 공무원을 교육하는 곳으로 현재 광주광역시 매곡동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