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신협, 취약가구 주거환경 개선 ‘행복한 집 프로젝트’ 실시
상태바
강진신협, 취약가구 주거환경 개선 ‘행복한 집 프로젝트’ 실시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2.07.20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경환 이사장 “아이들이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최우선”

강진신협(이사장 문경환)은 지난 14일 강진군 강진읍 신성길 저소득 아동·청소년 가구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신협 행복한집 프로젝트」 봉사활동을 펼쳤다.

「신협 행복한집 프로젝트」는 친환경 한지벽지와 장판지를 활용해 아동·청소년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을 돕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신협사회공헌재단의 후원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협력으로 2019부터 시작된 전국단위 프로젝트다. 이와 함께 강진신협에서도 2019년부터 시행한 저소득가정 청소년 공부방꾸며주기 사업을 같이 실시하여 더욱 빛이 났다.

특히 본 사업은 신협 지역특화사업과 연계한 전주한지 벽지와 장판지를 사용했다. 이는 친환경 소재로 습도조절, 유해물질 저감, 곰팡이 방지, 탈취 등의 효능이 있어 열악한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에 보다 효과적이다.

이번 공부방 꾸며주기 사업은 남매의 방을 중점적으로 보수하여 각각의 침대와 책상, 전등 교체 등으로 공부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주었다.

이날 행사에는 무더운 날씨에도 강진신협 문경환 이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을 함께 했으며, 집안 내·외부 청소와 벽지 장판 도배 등 지역 어려운 이웃에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

이날 강진신협 문경환 이사장은 “우리 지역 아이들이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 강진신협 임직원들의 바람”이라며 “신협은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의 행보를 함께하며 지역사회에 공헌할 것”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