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권 독립, 강진군의회 첫 인사위원회 개최
상태바
인사권 독립, 강진군의회 첫 인사위원회 개최
  • 김채종 기자
  • 승인 2022.01.26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립적 인사·조직 위한 인사위원회 구성

 

강진군의회는 26일 상임위원회실에서 강진군의회 첫 인사위원회를 개최했다.

지방자치법 전면 개정 및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으로 소속 직원의 임용권자가 지방의회 의장으로 변경됨에 따라 의회 공무원의 승진· 징계 등 인사행정 심의 및 인사정책 자문을 관장하는 의회소속 인사위원회가 법령의 규정에 따라 구성된 것이 배경이 되었다.

강진군의회 인사위원회는 당연직 1명(의회사무과장), 임명직 2명(내부공무원), 위촉직 4명(퇴직공무원2, 지역사회단체장2)으로 구성하여 운영하게 되었다.

이날 인사위원회는 2022년도 강진군의회 인사운영 기본계획과 공무원 충원 계획을 심의·의결했다.

특히, 지방의회 의원의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개정된 지방자치법에서 규정한 ‘정책지원 전문인력’에 대하여 의원정수의 1/2범위인 총 4명을 ‘23년까지 연차적으로 충원할 계획이다.

위성식 의장은 “강진군의회 자체 인사위원회가 출범한 것은 본격적으로 군의회 인사권 독립을 위한 첫걸음”이라며 “공정하고 객관적인 인사운영 방안을 마련해 향후 독립성과 전문성을 확보한 인사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른 군의회 인사권 독립으로 강진군과 강진군의회는 효율적 인사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지난 13일 의회 직원들에 대한 임용장 수여식 및 인사위원회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