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영수 도의원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최우수상
상태바
차영수 도의원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최우수상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1.12.10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영수 도의원
차영수 도의원

차영수 전남도의원(예산결산특별위원장․강진1․더민주)이 ‘2021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은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전국 광역ㆍ기초의원을 대상으로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 및 주민행복 정책 입안, 주민복지 증대, 지역발전 시책 장려 등의 성과를 엄격히 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차영수 의원은 제11대 전남도의회에 입성해 현재 전남도의회 제4기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을 맡아 최초 10조원을 돌파한 2022년 전남도 예산안 심사를 총괄하며 도정 전반에 대해 원칙과 소신을 가지고 바른 정치를 펼쳐 지역 발전에 기여해 온 점이 수상의 사유로 꼽혔다.

또한, 전남 난치병 학생 치료비 지원 조례, 모자보건 조례, 교통안전 증진을 위한 조례, 장애인ㆍ노인ㆍ임산부 등 편의 증진 보장에 관한 법률 개정 촉구 건의안 등을 대표발의하며 도민과 취약계층을 위한 정책 입안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점도 높이 평가 받았다.

차 의원은 “영예로운 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고 감사드린다”며, “정치를 시작하며 새긴 초심을 잃지 않고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더 살기 좋기 전남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차 의원은 이번 수상 외에도 ▲한국공공정책학회의 대한민국 공공정책 대상, ▲(사)한구지역신문협회의 지구촌희망펜상 의정대상 ▲대한민국 시도의장협의회의 우수의정대상 ▲여의도정책연구원의 2018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등을 잇달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