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새 전지 줄게 헌 전지 다오’ 캠페인 추진
상태바
강진군, ‘새 전지 줄게 헌 전지 다오’ 캠페인 추진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1.09.07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부터 17일까지, 폐건전지 10개 새 건전지 2개로 교환

 

강진군이 8일부터 17일까지 폐건전지, 헌건전지를 새건전지와 교환해 주는‘새전지 줄게 헌전지 다오’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사용하지 않는 폐전지 10개를 묶어서 읍.면사무소에 가져오면 새전지 1세트(2개)로 교환할 수 있으며, 1인당 최대 5세트로 제한된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캠페인은 폐건전지 회수율이 20%에도 미치지 못하고 버려지는 건전지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토양과 수질오염을 최소화해 깨끗한 강진 만들기에 주민들이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것이다.

폐건전지가 방치되거나 버려져 매립되거나 부식되면 심각한 환경오염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인체에도 해를 끼칠 수 있지만, 수거되면 니켈, 아연 등 유용한 금속자원으로 재활용 할 수 있다.

군은 폐건전지 분리배출 조기 정착을 위해 캠페인을 매년 추진할 것이며 규격봉투 사용과 재활용 분리배출이 생활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고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인준 환경축산과장은 “폐건전지는 회수하면 중요한 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경제성이 매우 높은 만큼, 분리배출이 중요하다”며“재활용 자원의 수거율이 높아지면 쓰레기 배출량과 비용이 감소할 뿐만 아니라, 환경오염도 방지할 수 있다”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