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관산읍, ‘천관공부방 3호’ 지원
상태바
장흥 관산읍, ‘천관공부방 3호’ 지원
  • 조창구 기자
  • 승인 2021.02.03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군 관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일 지역 저소득층 아동을 대상으로 가정 내 학습 공간 마련을 위한 「천관공부방 3호」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천관공부방 지원 사업」은 경제적 형편이 어려운 아이들에게 도배·장판 교체, 전기 공사(LED 조명 교체) 등 환경 개선과 학습용 가구(침대·책상 등)를 지원하여 공부방이 없는 아이들이 자신만의 공간에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공부방 리모델링 사업이다.

지난해 12월 님프만이불(대표 박윤희)이 기탁한 10,000만 원으로 2가구 5명의 아이들에게 공부방 개선 사업 「천관공부방 1~2호」을 추진한데 이어, 관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탁금 5백만 원으로 추진한 이번 사업은 초등학생 1가구를 선정하여 도배장판 교체, 학습용 가구 지원 등으로 대상 아동이 원하는 맞춤형 학습 공간을 조성해 주었다.

관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아이들이 쾌적한 학습 공간을 확보하여 학업 성취도를 높이고, 미래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본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주호 관산읍장은 “열악한 주거 환경으로 본인만의 학습 공간을 갖추지 못한 가정의 아이들에게 공부방 조성 사업은 꼭 필요한 맞춤형 복지 서비스다”며 “따뜻한 나눔과 후원으로 지원 대상 아동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꿈을 키워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