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신축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실시
상태바
강진군, 신축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실시
  • 조창구 기자
  • 승인 2021.01.1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 코로나19 여파로 식량작물 교육 등 일부 교육 비대면 실시

강진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춘기)는 강진군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1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농업인 실용교육은 농정 시책 홍보, 농기계 안전사용, 핵심영농기술, 시장변화 대응 교육 등을 농업인에게 신속히 보급하여 변화하는 농업현실에 맞는 대응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의 여건과 농업인 교육수요를 토대로 영농현장에서 발생한 문제점과 개선대책, 신기술 보급을 위해 식량작물, 과수, 축산 분야 등으로 편성한다.

이중 식량작물 분야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으로 교육을 실시하며, 강진군은 교재를 제작하여 읍면 농업인상담소에서 배부하고 네이버 밴드에서 식량작물 교육을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들을 수도 있도록 추진한다. 온라인 접속방법은 네이버밴드에서  ‘2021년 강진군 식량작물 실용교육’을 검색하면 된다.

또한 교육 참여 인원이 50명 미만으로 예상되는 과수(샤인머스켓, 단감)와 축산(양봉)은 오는 13일부터 센터에서 대면으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농업기술센터(061-430-3672)로 문의하면 된다.

김춘기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코로나19의 확산에도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현장 핵심기술 및 농업신기술 보급에 만전을 기하여 농업 경쟁력 향상과 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농촌지도사업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