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호 도의원,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수상
상태바
김용호 도의원,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수상
  • 조창구 기자
  • 승인 2020.12.1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호 도의원
김용호 도의원

전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 김용호 도의원(더불어민주당, 강진2)이 지난 16일 오후 ‘제9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그동안의 의정활동 등을 인정받아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전국 시·도의회 의원 중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의원에게 수여하는 권위 높은 상으로 2014년 제1회를 시작으로 이번에 제9회를 맞았다.

각 시도의회 의장이 전체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객관적으로 보고 추천하여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선정하기에 ‘우수의정대상’은 그 어떤 상보다 값진 특별한 성격의 상으로 올해는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임에도 전남도의원 58명 중 특히 의정활동에 모범을 보인 지방의원에게 수여함으로써 그 의미가 더욱 각별한 것으로 평가됐다.

김용호 의원은 “우수의정 대상은 강진군민과 전남도민을 위해 더욱 의정활동에 정진하라는 뜻으로 알고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전남도민을 위해 견마지로(犬馬之勞)를 다할 것”이며 “지사님을 비롯한 도 공직자, 도의회 선배·동료의원님들과 함께 힘을 하나로 모아 코로나19가 하루 속히 종식되고, 전남도가 보다 살기 좋은 곳으로 변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