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68번째 군민행복 희망나눔’
상태바
강진군‘68번째 군민행복 희망나눔’
  • 김종민 기자
  • 승인 2020.11.17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량면 구로마을 희망나눔사업단 통합서비스 운영

강진군이 운영하는 군민행복 희망나눔사업단이 지난 13일 칠량면 구로마을을 찾아 주민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구로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은 봉사자와 마을주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복지, 생활, 의료, 건강, 기타분야 등 30개 분야로 나뉘어 추진됐다.

주민들을 위해서는 발마사지, 네일아트, 이·미용, 커트, 염색, 노후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서는 보일러, 소규모 수리, 도배 및 장판 교체 등의 개보수 작업이 진행됐다.

또한 보이스피싱 피해가 증가에 따라 남부농협의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교육도 실시됐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강진군 보건소가 동참해 양방, 한방, 치과진료, 물리치료버스를 운영했고 강진의료원 또한 골다공증 검사 등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랑손힐링센터에서 천연소독제·천연비누 등을 제작 및 배부해 더욱 의미 있는 행사가 됐다. 코로나19로 마을 주민들의 지친 마음에 행복과 힐링의 시간을 제공했다.

최한섭 구로마을 이장은 “요즘 코로나19로 어르신들이 병원 한 번 가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런데 이렇게 직접 마을에 방문해 도배도 해주고 아픈 곳도 진료해주니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참여인원을 소규모 단위로 축소하고, 사전에 지역자활센터와 연계해 행사장 방역을 실시했다.

참여자 방명록 작성과 발열여부 확인 등 감염병 예방 대비를 갖춘 뒤 추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