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고, 교내 및 학교 앞 마을 길 환경미술 조성
상태바
장흥고, 교내 및 학교 앞 마을 길 환경미술 조성
  • 조창구 기자
  • 승인 2020.11.12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고등학교 (교장 김광수) 미술 · 벽화 동아리 ‘컨셉션’ 회원 14명이 교내 및 학교 앞 마을 길 환경미술 조성에 나섰다.

매일 습관적으로 지나치는 등굣길의 풍경을, 보다 다정하게 바라볼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Finding my friends (내 친구 찾기)’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파인딩 마이 프렌즈’ 프로젝트는 스파이더맨, 스펀지밥, 외로운 생쥐 등 캐릭터가 그려진 벽이나 바닥을 찾아서 사진을 촬영하고 인증하는 학생 참여형 프로젝트이다

컨셉션 동아리 회장 곽○용(장흥고 2년) 학생은 “이번 벽화작업은 한 벽면을 크게 채워 그리는 기존의 벽화 작업과 달리, 진부하거나 하찮게 생각할 수 있는 것들을 주의 깊게 관찰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관찰한 것들을 새롭게 재해석하여 소중한 물건이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자칫 당연해질 수 있는 일상 속에서 특별한 예술작품을 만들 수 있는 시각을 기르도록 노력하고 싶습니다.”라고 했다.

프로젝트 기간(11.9.~16.) 동안 장흥고등학교 학생들은 컨셉션 회원들이 교내와 교문 진입로 곳곳에 그려놓은 그림들을 찾아내고 포즈와 함께 촬영한 사진을 다양한 방법으로 인증하여 큰 호응을 이끌었다.

벽화를 눈으로만 감상하는데 그치지 않고, 직접 그림을 찾고 촬영하여 인증할 수 있도록 참여를 유도한 이번 프로젝트는 장흥고등학교 재학생들에게 일상 속 미적 체험의 기회를 확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