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의회, 추경예산안 3월말 심의 결정…주민들 “현명한 선택”
상태바
장흥군의회, 추경예산안 3월말 심의 결정…주민들 “현명한 선택”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0.03.30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경심의 의결 31일~4월 1일…추경안 ‘삭감없이 원안가결’ 주목
위등 의장 “군민께 불편을 끼쳐 죄송…신뢰받는 군의회가 되겠다”
장흥군의회
장흥군의회

장흥군과 군의회가 추경예산안 편성과 심의를 놓고 갈등을 빚다 극적으로 오는 31일 심의 일정을 합의했다.

장흥군의회(의장 위등)에서는 지난 27일 긴급 의회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추경예산안 심의를 당초 4월 22일~4월 28일 예정에서 오는 31일~4월 1일로 변경하여 추경안을 심의하기로 결정했다.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고 민생 현장에 본격 투입되어야 할 추경 자금 870억이 풀려 숨통이 트이게 됐다.

추경안에는 군민들의 경기부양 재정정책사업과 코로나 대응사업, 영농철 이전에 마쳐야 하는 농·배수로 사업, 스포츠 종합타운 조성사업, 노력도 선망어업 선단 유치, 농업기술센터 과학영농 실험단지 조성사업 등 지역경제발전과 밀접한 예산들이 책정돼 있어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주요 경제정책들이 탄력을 받게 됐다.

장흥군의회는 이번 회기 첫날인 31일 제254회 임시회를 개회하여 추경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들은 후 예산결산위원회를 구성하여 예산안 설명 및 질의, 계수 조정을 마치고 4월 1일에는 본회의에서 최종 추경예산안을 의결할 예정이다.

이같은 소식을 접한 주민들은 “군의원들의 대승적인 결단에 박수를 보낸다” 며 “군의원, 공무원 서로 편가르지 말고 군민들을 위해 지역경기 활성화에 앞장서 주시기 바란다” 고 말했다.

장흥군의회 위등 의장은 이번 추경예산에 대해 “그동안 군민들에게 본의 아니게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다”며 “앞으로는 군민들에게 신뢰받는 군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흥군의회에서 추경예산안에 대해 삭감없이 원안가결 할 것인지 아니면 얼마를 삭감할지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