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금님 수라상 진상품 강진 토하젓, 맛 한번 보세요!
상태바
임금님 수라상 진상품 강진 토하젓, 맛 한번 보세요!
  • 김채종 기자
  • 승인 2020.01.24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급수 청정 강진 토하젓, 설 명절 선물로 큰 인기

강진 토하젓이 설 명절을 앞두고 부모님 선물용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강진군에 따르면 개인뿐만 아니라 공공기관 비롯해 기업․단체 등에서도 명절선물로 강진 토하젓이 각광을 받으며 택배주문이 쇄도하고 있다.

토하는 1급수 계곡물에서만 서식하는 민물새우이다. 예전에는 동네 개천에도 흔했지만 지금은 깊은 산 맑은 계곡을 찾아가야만 살아있는 토하를 만날 수 있다.

토하는 천일염을 입힌 염장토하젓과 찹쌀, 참깨, 생강, 마늘, 고춧가루를 넣은 양념토하젓 2가지 종류로 만들어 진다. 특유의 씹히는 맛과 풍미는 계절을 가리지 않고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밥도둑으로 인기가 높다.

또한 키틴올리고당으로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고 성인병과 중풍에도 효과가 높으며,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소화 촉진까지 돕는 등 맛과 영양 모두를 갖춘 음식이다.

강진은 예로부터 토하의 고장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조선시대 임금님 수라상에도 오를 만큼 귀한 대접을 받는 강진 토하젓은 옴천면과 칠량면 일대 맑은 물속에서 서식하는 최상의 토하를 저온 숙성시켜 만든 것으로 흙 향기 속에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최근에는 각종 매스컴에도 활발히 소개되면서 명실상부 강진 대표 특산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강진 토하젓 구입문의 옴천청자골토하 061)432-1314, 강진토하젓 061)432-7355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