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남진장흥농협 제4기 실버대학 수료
상태바
정남진장흥농협 제4기 실버대학 수료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5.09.07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경일 조합장 “웃음과 행복을 선물”

 
정남진장흥농협(조합장 강경일)이 주관한 제4기 실버대학이 성황리에 수료식을 거행하였다. 실버대학은 어르신들의 품위 향상과 삶의 질 향상과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하는데 앞장서고 있어 지역사회에 화제가 되고 있다.
정남진장흥농협은 지난 7월 65세 이상 원로조합원 100명을 대상으로 실버대학을 개강하여 지난달 28일까지 6주간에 거쳐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역사회에서 존경받는 어르신으로서 품위 향상과 변화하는 현대 사회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적응하는 능력을 배양하고 어르신들의 자존감을 높이고 건강을 도모함은 물론 건전한 취미생활을 개발하여 편안한 노후생활과 평생학습의 습관을 기르며 “웃으면서 행복하게 살자”라는 구호아래 건강, 교양, 오락 등 여러 강좌를 열어 실버대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마쳤다.
강경일 조합장은 “원로 조합원들에게 그동안 시대적인 어려움 때문에 못했던 배움의 기회를 만들어 주고 웃음과 행복을 선물하고 싶어 시작하였는데 벌써 4년이나 지났다면서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어르신들이 환하게 웃으면서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 보람을 느끼고 자신도 행복감을 느낀다고 말을 전했다”
이날 수료한 실버대학 학생은 “이렇게 뜻 깊고 즐겁게 웃을 수 있는 대학의 기회를 만들어 주어 너무도 고맙고 좋은 추억을 많이 남겼으며 다음에 다시하고 싶다”고 교육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