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민장학재단, 운영상황 설명회 개최
상태바
강진군민장학재단, 운영상황 설명회 개최
  • 서호민 기자
  • 승인 2019.12.24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학재단 운영 성과 및 내년 운영계획 설명

강진군민장학재단에서는 지난 19일 강진군청에서 장학금 기탁자를 대상으로 2020년 장학재단 운영현황 및 장학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장학재단에서 학교와 학생을 위해 실시하는 사업과 장학생 선발현황, 장학재단 운영 현황에 대해 설명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그동안 장학금 기탁자들과 함께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국효도회 강진군지회 마삼섭 회장은 “강진군민장학재단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 설명을 자세히 들으니 기금이 알차게 사용되는 것을 알게 됐고, 재단을 잘 운영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고 만족을 표했다.

설명회에 이어 올해까지 누계액 1억4천5백만 원을 기탁한 아트팜영농조합법인 명동주 대표와 학창시절 장학금을 받고 성인이 되어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한 송현석씨(한국전력 강진지사 근무)를 비롯 200만 원 이상의 장학금기탁자 73명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 자리에는 장학재단 설립 이후 매달 일정금액을 꾸준히 기탁해 2019년 누계액이 200만원을 넘은 기탁자들도 참석했다.

현재 장학재단에 1인 1계좌를 가지고 자동이체를 해오는 인원은 130명에 달한다. 이러한 1인 1계좌 갖기 운동은 강진군민장학재단이 설립된 2005년 이후 꾸준한 장학금 기탁의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게 전반적인 평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