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움과 시원함이 공존하는 강진 ․ 장흥 여름축제 개막
상태바
뜨거움과 시원함이 공존하는 강진 ․ 장흥 여름축제 개막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5.08.03 0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청자축제 ․ 정남진 장흥 물축제 ‘팡파르’

■강진청자축제

‘흙·불 그리고 인간’…느껴라! 즐겨라! 경험하라!

▲ 강진청자축제
대한민국 명품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한 '제43회 강진청자축제'가 지난 1일 화려한 막을 올렸다.
오는 9일까지 강진 고려청자 요지 일원에서 7개 부문 83개 단위의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흙·불 그리고 인간'을 주제로 한 이번 축제에서는 명품청자 전시·판매전 등 기획행사와 청자조각하기 등의 체험행사, 관광객과 함께하는 청자운반행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선보인다.
전국 화목가마 장작패기 대회와 자연경관을 활용해 청자 입체 영상을 구현하는 청자 레이저쇼 등도 새롭게 펼쳐진다.
물레성형체험, 청자조각하기, 청자상감체험, 청자 소망그림 채색체험 등 20여 종의 청자 체험은 관광객들의 오감을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축제 기간에는 명품 강진청자를 평소 가격보다 30% 저렴하게 살 수 있으며 10만원이상 구매 고객에게 경품권을 줘 K3 차량 및 해외여행상품권이 걸린 경품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행운의 주인공은 누구일까? 행운의 주인공을 기다리는 청자축제에 온 가족이 함께 느끼고 즐기고 체험하는 추억을 만들어 보기 바란다.

■정남진장흥물축제

무더위와 스트레스를 한 번에 날려버리자!

▲ 정남진물축제
한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정남진 장흥 물축제’가 지난달 31일 막이 올랐다.
지난달 31일 오후 5시에 개막을 알리는 살수대첩 퍼레이드이가 관광객·군민·학생 등 2천여명이 참여해 읍내 시가지를 행진하며 시원한 물싸움을 벌였다.
특히, 탐진강에 대나무 발과 그물을 쳐 만든 맨손 물고기 잡기 체험장에는 장어, 메기, 잉어 등 여러 가지 민물고기를 맨손으로 잡기위해 어린이와 가족들 1000여명이 신나는 체험을 했다. 체험을 마친 관광객들은 6가지 천연 약초와 향기치료제를 활용한 천연 약초 치유 물통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했다.
축제기간 매일 오후 2시에 축제 참여자들이 펼친 지상 최대의 물싸움은 최고의 인기를 누렸다. 또한 탐진강 위에서 펼쳐지는 플라이 보드·수상자전거·도전 드림팀·나무보트 체험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이 밖에도 수상 무대 위에서 열리는 전국 대학 갈라콘서트·청소년 강변음악 축제 등 공연 프로그램, 수상 줄다리기, 탐진강 건너기 수영대회, 우드랜드에서의 숲속 음악회, 목공예 체험 등도 선보여 건강과 시원함을 선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