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착한한우(善牛) 비상을 위한 담금질 시작
상태바
강진 착한한우(善牛) 비상을 위한 담금질 시작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5.07.26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우 선진사육현장 및 직거래 유통 판매시스템 벤치마킹

강진군은 한우 선진사육현장과 직거래 유통 판매 시스템 기술을 배우기 위해 지난 22일 1박2일 일정으로 강진군 한우협회, 강진한우명품화사업단 회원, 축협, 관계 공무원 등 35명을 대상으로 선진 축산현장 벤치마킹을 나섰다.
이번 선진지 방문과 워크숍 개최는 군, 한우협회?강진한우명품화사업단 주관으로 고급육을 생산하고, 택배를 이용한 직거래 판매 시스템을 구축하여, 수도권과 거리가 먼 지리적 여건을 극복하고자 이루어졌다.
첫째 날 경남 합천축협 생축장, TMR 공장, 한우타운을 방문하여 합천축협사업단 참여 농가의 사양관리 방법 및 소 이표장착, 농장 전산입력요령, 생산과 유통에 대한 설명을 듣고 판매장을 둘러봤으며, 강진한우산업발전과 브랜드 활성화 방안에 대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둘째 날 도축?가공분야로 김해축산물공판장을 방문해 HACCP, 안전성 검사, 광우병 검사, 등급판정기준 등의 설명을 들었으며, 소고기 도매?소매 유통시스템을 벤치마킹했다.
군 담당자는 FTA 타결로 급변하는 국제사회에 대응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강진착한한우를 전국 브랜드로 창출하기 위해 천연약초, 웰빙 자재 등을 이용한 사료첨가제 개발로 경쟁력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또한 견학 결과를 토대로 향후 횡성한우 플라자, 합천 한우타운 등 성공적인 운영 사례를 참고하여 올해 8월 말 강진착한한우명품관 개장하고 홈페이지를 개설할 예정이다. 연간 직거래 판매량 1,000두를 목표로 주부, 소비자 단체 등을 중심으로 강진 한우의 우수성을 대대적으로 홍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