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월 31일부터 8월 6일까지 ‘정남진장흥물축제’

‘물과 숲 그리고 휴식’을 주제로 한 올해 정남진장흥물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어른·아이 할 것 없이 모두 물에 뛰어들어 시원하게 물 난장 퍼레이드를 펼치는 것이다. 모든 사람들이 편을 갈라 물총부터 물 대포, 소방차, 물 풍선, 물바가지 등을 쏘고 던지면서 지상 최대의 물 싸움을 펼친다. 신나게 뛰어놀다 보면 어느새 더위도 잊게 된다.
또 편백, 표고버섯, 헛개, 동백, 석창포, 매실, 다시마 등 7가지 천연 성분의 이벤트 풀장에서는 천연 약초 힐링 풀을 즐길 수 있다. 자연치유 천연 성분이 들어간 색색의 탕을 오가다 보면 피부가 좋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탐진강 특설어장에서는 맨손 물고기 잡기가 열린다. 요리조리 피해 가는 장어, 메기, 잉어, 붕어 등 민물고기와의 한판 승부가 펼쳐진다.
이 밖에 장흥을 흠뻑 느끼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수상 자전거, 수상 세발자전거, 희망의 줄배, 카누, 워터 볼, 바나나보트 등 다양한 수상 프로그램과 천연 한방 비누 만들기, 편백나무 목걸이 만들기, 전통놀이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또 정남진 청소년 강변 가요제, 전국 대학 뮤지컬 갈라 페스티벌 등 경연과 교육 생태 체험 프로그램으로 물 과학관, 힐링 치유관, 장흥 다(茶)관 등 다양한 전시 부대 행사도 열린다.
저작권자 © 장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