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학교 밖 청소년, 고졸 검정고시 합격
상태바
강진군 학교 밖 청소년, 고졸 검정고시 합격
  • 김채종 기자
  • 승인 2019.09.03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김은희)의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에 참여한 청소년 10명 중 7명이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하였다.

목포애향중학교에서 치러진 2019년도 제2차 고등학교 졸업 검정고시에서 8월 27일 6명이 전과목 합격하였고 1명이 일부과목 합격하였다고 통보받았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은 여성가족부와 강진군이 지원하여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의 학업복귀와 자립을 돕기 위해 2015년부터 시작된 사업이다.

2016년부터 해마다 중고졸 검정고시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번 시험에 합격한 청소년들은 그동안 센터의 ‘스마트교실’에서 기초 학습 진단을 통해 검정고시 학습 멘토링, 무료 동영상 강의, 교재 및 식비를 지원 받으며 검정고시를 준비하였다.

이번에 합격한 한 청소년(21세,여)은 “센터가 아니었다면 중졸이었을텐데 선생님들이 용기를 주시고 지원해주신 덕분에 고졸 학력을 취득하게 되어 감사하고 기쁘다”고 말했다.

합격한 청소년들은 진로 검사 및 심리 검사 등을 통하여 직업 찾기에 나설 예정이다.

현재 2020년 검정고시와 수능을 대비하여 여러 청소년들이 스마트교실에서 인터넷 강의로 학습하고 있으며 9월부터는 영어, 수학, 한국사, 과학 등의 멘토 선생님들과의 수업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