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하반기 GAP 교육…안전한 농산물 생산 박차
상태바
강진군 하반기 GAP 교육…안전한 농산물 생산 박차
  • 조창구 기자
  • 승인 2019.08.29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은 오는 30일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농산물 우수관리(GAP) 하반기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 5일 상반기 GAP 교육을 성황리에 마친 뒤 하반기에 실시되는 교육으로 GAP 인증을 희망하는 많은 농가가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강진군은 올해 8월까지 245농가 194ha가 GAP 인증을 획득한 가운데, 2018년 GAP 인증 목표치를 260농가 425ha로 설정하여 더 많은 농가가 GAP 인증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GAP(농산물우수관리)는‘Good(우수)+Agricultural(농산물)+Practices(관리)’의 약자로 생산단계에서 판매단계까지의 농식품 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하여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하기 위해 2006년부터 본격 도입된 인증체계이다.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농업환경을 보전하기 위하여 농산물의 생산과 수확 후 관리 및 유통의 각 단계에서 재배포장 및 농업용수 등의 농업환경과 농산물에 잔류할 수 있는 농약, 중금속, 잔류성 유기오염물질 또는 유해생물 등의 위해요소를 적절하게 관리하는 것이다.

GAP 인증을 위해서는 2년에 1회 이상 2시간 이상 교육을 이수하여야 신청자격이 부여된다. 이번 GAP 교육은 GAP의 개념, 위해관리 계획서 작성, 인증 신청 및 심사 절차 등에 대해서 안내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