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청, 꿈과 끼를 찾는 나의 여름방학
상태바
강진교육청, 꿈과 끼를 찾는 나의 여름방학
  • 김채종 기자
  • 승인 2019.08.05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교육지원센터 찾아가는 여름방학 프로그램
 

강진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교육장 윤채현)는 지난달 22일부터 8월 2일까지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특수순회교사가 관내 특수교육대상자 35명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공예 및 제과활동을 통하여 학생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으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의 건강한 신체 및 긍정적 정서를 함양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방학을 하면 집에서 그냥 쉬면서 보내기에는 시간이 아깝다고 생각했는데 방학중이어도 학교에 나와서 여러 가지 활동을 하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즐겁다.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또한 프로그램을 기획한 교사는 “학생들이 즐겁게 만들 수 있으면서 진로에 대한 탐색이 가능한 공예 활동과 제과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여러 가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는데,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미래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야 겠다.”며 방학 프로그램의 운영 충실도와 프로그램 효과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강진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 대상학생이 자신의 미래에 대하여 생각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진로 탐색을 위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회를 제공해주기 위하여 노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