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강진지사, 노인대학서 농지은행 설명회
상태바
농어촌공사 강진지사, 노인대학서 농지은행 설명회
  • 서호민 기자
  • 승인 2019.07.02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은퇴 예정농가 노후생활 안정을 위한 노후컨설팅
 

한국농어촌공사 강진지사(지사장 최광선)는 지난달 26일 강진군 노인대학에서 노인대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농지은행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고령·은퇴 예정농가를 상대로 고령·은퇴농의 노후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농지은행제도의 교육 및 노후설계 컨설팅을 통한 사업참여를 제고하기 위하여 전남지역본부 송일기과장을 특별 강사로 초대하여 설명회를 가졌다.

설명회를 다 들은 후 한 학생이 농지를 가지고 있는 65세 이상 농가가 은퇴농이 되어 장기임대차사업을 하면 임대료외에 경영이양보조금도 받고, 농지를 담보로 농지연금도 매월 받을 수 있고, 자식들한테 용돈 달라고 손 벌릴 일도 없어 일석사조의 효과가 있다고 하면서 참여의사를 밝히기고 하였다.

한국농어촌공사 강진지사는 올해 농지은행사업비로 68억을 확보하여 지역내 영농규모 확대와 농가소득증대를 위한 다양한 사업에 투입하고 있으며, 그 중 ▲65세부터 74세까지의 영농은퇴자 지원을 위한 경영이양직불사업에 7억원 ▲65세이상 고령농업인의 노후생활 안정 지원을 위한 농지연금사업에 2억원이 책정되어 지원하고 있다. 

최광선 강진지사장은 “2019년 사업비가 조기 소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추가사업비 확보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