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3회 강진청자축제 이렇게 준비한다
상태바
제43회 강진청자축제 이렇게 준비한다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5.05.19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4개 단위행사 추진 실무회의 개최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최우수축제인 제43회 강진청자축제의 단위행사 추진을 위한 부서별 실무회의가 지난 12일 강진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군 실과소 서무팀장과 읍·면 부면장이 참여한 가운데 7개 분야 84개 단위행사에 대하여 프로그램별 구체적 추진계획과 함께 추진부서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는 축제를 대표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집중 홍보·육성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축제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초점을 맞추고 있다.
화목가마 요출에서 미산 포구까지 청자 운반을 재현하는 ‘청자 운반 행렬 및 무사 항해 기원제 재현’이 선보인다. 전국 화목가마 장작패기 대회, 도로변 청자깃발 전시, 청자 레이저쇼 등 관광객의 흥미를 유발할 신규 프로그램 27개를 개발하고, 관광객의 흥미를 끌지 못하거나 참여율이 저조한 기존 프로그램 25개를 폐지했다.
또한 축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청자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청자 50% 할인 판매(신상품과 일부 품목 제외)와 청자 판매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며, 더위를 식힐 수 있는 피서시설과 함께 착시현상을 이용한 청자 트릭아트 체험, 통기타 길거리 공연 등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축제장을 조성한다.
올해 43회째를 맞는 강진청자축제는 오는 8월 1일부터 8월 9일까지 9일간 강진군 대구면 강진청자박물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