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고, 학부모와 함께 하는 진로상담캠프 운영
상태바
장흥고, 학부모와 함께 하는 진로상담캠프 운영
  • 김채종 기자
  • 승인 2019.06.03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고등학교(교장 김광수)는 지난달 29일~30일 이틀에 걸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상담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총 6명의 상담교사를 초빙하여 정규 수업을 마치고 오후 5시 10분부터 9시 50분까지 진행한 가운데 학생들뿐 아니라 참가를 희망하는 학부모님들도 참가하여 자녀의 진로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상담 캠프 운영은 지난 4월 Holland’s 진로탐색검사(264문항, 45분) 및 Holland’s 종합적성검사(193문항, 50분) 등 학생 심리 검사를 실시하는 사전 준비로부터 시작되었다.

담당 상담 교사는 학생들의 검사지를 심층 분석하여 캠프 당일 검사 결과표를 바탕으로 학생들과 개인별 상담을 진행했다.

상담은 학생 1인당 약 30분 정도로 진행되었고, ‘심리검사 정밀분석 및 학과적성 심층 상담, 진로유형과 관련된 추천학과 분석, 성격특성에 따른 학습방법 및 고교학점제에 따른 선택과목 알아보기, 진로탐색검사 및 종합적성검사 결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진로 지도’ 등의 상담이 이루어졌다.

행사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딸이 작성한 진로탐색검사와 종합적성검사 결과를 토대로 상담이 이루어져 진로 탐색에 매우 큰 도움이 되었다” 며 “특히 장흥고등학교는 고교학점제를 운영하고 있는데, 2학년 올라가서 선택 과목을 결정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장흥고등학교는 고교학점제 연구학교로서 2학년 때부터 자신의 진로에 맞춘 선택과목을 결정해야 하는데, 이번 진로상담캠프를 통해 자신의 진로에 대해 탐색해보고, 2학년 때 어떤 과목을 결정해야할지 많은 도움을 받았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