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공사장 안전관리실태 일제 점검
상태바
장흥군, 공사장 안전관리실태 일제 점검
  • 김채종 기자
  • 승인 2019.03.2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부터 연면적 2천㎡ 이상 건축공사장 일제 점검

장흥군(군수 정종순)은 전라남도와 합동으로 오는 25일부터 4월 말까지 지역 건축공사장 안전감찰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감찰에서는 건축자재 성능 위조, 불량시공, 공사현장 안전관리실태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전남도는 민간전문가와 관계공무원이 참여하는 안전감찰반을 편성해 대형공사장과 민원발생 현장을 집중감찰한다.

장흥군에서는 자체 점검팀을 구성해 연면적 2천㎡ 이상, 높이 6층 이상 건축공사장 및 연면적 600㎡ 이상 복합자재 사용 공장과 창고 등을 대상으로 안전기준 부적합, 불량자재 사용 여부, 현장 안전관리계획 수립 및 이행실태, 지하굴착 공사의 적정성 등에 대해 점검한다.

특히,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등 정부시험기관과 협력해 최근 3년간 인·허가를 받은 건축물을 대상으로 건축자재 시험성적서 진위 여부도 전수조사한다.

안전감찰 과정에서 적발된 경미한 사항은 현장시정 조치하되, 건축자재 시험성적서 위·변조 등 중대한 위법사항이 발견될 경우 관련법에 따라 형사고발하는 등 엄중 조치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소극적이고 안일한 안전관리 행위나 감리·현장관리자의 업무소홀 행위 등에 대해서도 무관용 원칙에 따라 조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감찰결과는 장흥군 홈페이지 및 언론에 공개하고,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집중 관리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