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원예 특작분야 지원사업 22일까지 신청
상태바
강진군, 원예 특작분야 지원사업 22일까지 신청
  • 김채종 기자
  • 승인 2019.01.15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원예 현대화 등 36개 사업 60억7천만 원 투입
 

강진군에서는 금년도에 추진할 비닐하우스 지원사업 등 원예·특작분야 사업에 대한 지원계획을 확정하고 오는 22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군의 금년 사업은 딸기, 장미, 수국 등 국내·외 비교우위 작목인 시설원예, 화훼를 중심으로 스마트농업 확대를 통한 경쟁력 향상과 신규 소득 창출에 중점을 두고 시설원예, 과수, 특용작물 3개 분야 36개 단위사업에 국도비와 군비를 포함하여 총 60억 7천9백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군내에 거주하며 사업을 희망하는 개별 농가와 영농법인 등 생산자 단체로, 단위사업에서 정하는 요건에 따라 읍면 산업팀에 신청하면 되고, 서류 및 현지 확인평가와 식품산업 정책심의회를 거쳐 2월중에 대상자를 선정 하게 된다.

시설원예분야 중 눈에 띄는 사업은 동당 30~50평 단위로 지원하는 소규모 텃밭하우스(70%보조), 100평형 영세농 소형하우스(70%보조), 200평 규모의 하얀들가꾸기(50%보조), 600평 이상 연동, 단동형 하우스를 지원하는 고소득 시설원예사업 등 소득기반 취약 농가와 전업농가를 대상으로 농가 여건에 맞게 소형, 중, 대형 규모의 다양한 비닐하우스를 지원한다.

또 지난해 이상기후로 시설원예 분야에도 어려움이 많았는데 하우스 화재예방을 위한 자동확산 소화기 사업과 온실 ICT 시설기반을 구축하는 스마트농업 사업, 하우스 고온예방시설, 가뭄대비 중, 소형관정 지원사업은 기상 이변에 따른 재해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 신청에 따른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읍면 산업팀, 군 친환경농업과 원예특작팀(☏430-312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