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청, 겨울방학 ‘더 꿈 체험’ 운영
상태바
장흥교육청, 겨울방학 ‘더 꿈 체험’ 운영
  • 조창구 기자
  • 승인 2019.01.09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백인기) 장흥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지난 7일부터 18일까지 2주 동안 특수교육지원센터, 정남진산업고등학교 체육관 및 정남진게이트볼장에서 관내 초 중 고 특수교육 대상학생과 학부모, 형제자매를 대상으로「2018. 특수교육지원센터 ‘더 꿈’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장흥특수교육지원센터 ‘더 꿈’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장흥지역의 사회적 기업 ㈜ 정남진 아카데미와 연계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방학기간동안 가정에서 무료한 시간을 보내기 쉬운 특수교육 대상학생들에게 활동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자기의사 표현과 자기보호 능력, 진로 직업에 관한 관심이 향상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더 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공예(디폼비즈, 우드크레프트),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생약초 티백 만들기, 생약초 김부각만들기, 특수체육(뉴스포츠) 등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시는 학부모님은 “추위로 움추릴 방학 기간에 특수교육지원센터의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보람있게 보낼 수 있게 되어 고맙다”고 소감을 전했다.

장흥특수교육지원센터장 임효순 교육지원과장은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특수교육 대상학생들과 가족들이 즐겁게 참여하고, 꿈을 찾고 서로 도우며 격려하는 모습이 우리 학생들의 자존감 향상과 사회적응능력 신장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특수교육 대상학생들을 위해 실질적인 교육 활동의 기회를 더 많이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