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기초생활보장분야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
상태바
강진군, 기초생활보장분야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
  • 김채종 기자
  • 승인 2018.12.28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은 지난 26일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18년 기초생활보장분야 우수지자체 평가에서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군은 보건복지부가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2018년도 기초생활보장업무 추진실적을 종합평가한 결과 우수지자체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과 포상금을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2018 기초생활보장사업평가’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발굴 및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관련된 실적이 우수한 지자체를 포상하여 시·군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지속적인 제도 활성화를 유도하는 것으로 ▲신규수급자 발굴노력도, ▲지방생활보장위원회 활성화 실적, ▲2017년도 지방생활보장위원회 개최 실적, ▲2018년도 복지사각지대 발굴 협조 및 실적 등 총 2개 분야 4개 항목에 걸쳐 기초생활보장업무 전반을 평가한 것이다.

강진군(이승옥 군수)은 ‘더불어 행복한 강진, 군민이 주인인 시대’을 이룩하기 위해 고군분투한 결과, 이번 평가에서 신규수급자를 발굴하고 지방생활보장위원회 개최를 통해 복지대상자를 확대시켰다는 점과 수시 변동사항을 공정·신속하게 처리하여 합리적으로 민원해결을 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아울러 확대되는 사회보장제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주민들을 위한 찾아가는 복지행정 구현으로 저소득주민의 생활안정을 도모하고, 기초수급자의 권리보호에 최선을 다했다는 평가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