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성한돈인봉사단과 함께하는 한돈 나눔 쿠킹 캠페인 ‘성료’
상태바
전남 여성한돈인봉사단과 함께하는 한돈 나눔 쿠킹 캠페인 ‘성료’
  • 조창구 기자
  • 승인 2018.12.1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하태식)와 대한한돈협회 전남도협의회(회장 오재곤)가 지난 10일, 장흥에 위치한 장흥중학교에서 지역 청소년과 이웃들을 위한 ‘전남 여성한돈인봉사단과 함께하는 한돈 나눔 쿠킹 캠페인’가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고 (사)대한한돈협회 전남도협의회와 전남여성한돈인봉사단이 주관하는 한돈 나눔 행사로 장흥군청 한동희 부군수, 장흥군의회 위등 의장, 김재승 의원, 전남도청 축산정책과 배윤환 과장, 전남도청 동물방역과, 장흥군 축산사업소, 주민복지과, 장흥교육청, 장흥중학교운영위원회 등 지역 인사를 비롯해 (사)대한한돈협회 전남도협의회 오재곤 회장, 전남여성한돈인봉사단 고민지 대표, 장흥군지부회원 등 (사)대한한돈협회, 한돈자조금 관계자, 학생 및 교직원 총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열렸다.

장흥중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오케스트라 공연으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장흥합창단의 공연과 비보이 댄스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이밖에 우리돼지 한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퀴즈도 함께 열려 행사에 참석한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뿐 아니라 한돈자조금과 대한한돈협회 전남도협의회는 장흥지역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한돈 100kg을 장흥군에 전달하는 한편, 장흥중학교 학생들과 지역 이웃에게 한돈 수육과 한돈 탕수육 등 다양한 한돈 요리를 나눠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석한 전남 여성한돈인봉사단 고민지 대표는 “한돈 나눔 쿠킹캠페인은 우리돼지 한돈을 매개로 지역사회에 사랑과 희망을 나누는 나눔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나눔 활동을 비롯해 지속적인 지역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가 발전하는 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