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의회, 의정 역량강화 교육
상태바
강진군의회, 의정 역량강화 교육
  • 조창구 기자
  • 승인 2018.11.01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사무감사 및 예산 심의 기법 등 전문지식 습득
 

강진군의회(의장 위성식)는 지난달 30일 국회의정연수원 최민수 교수를 초청해 군청 소회의실에서 의정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의원들의 원활한 의정활동 수행을 위해 마련된 이날 교육은, 제2차 정례회에서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와 예산 심의를 앞두고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식 습득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행정사무감사 어떻게 할 것인가’, ‘예산안, 무엇을 어떻게 접근하고 심사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연단에 선 최교수는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사에도 전략적인 접근이 선행되어야 한다”라며 선택과 집중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위성식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전문성을 갖춘 의회, 일하는 의원이 되어줄 것을 요구하는 군민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라며 “의지가 아무리 확고해도 능력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어려움이 따를 수 밖에 없는 바, 이번 교육이 의원들의 의정활동 역량을 키우고 동료의원들간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의회 법률고문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최민수 교수는 국회사무처 연수국장, 국회사무처 기획조정실장, 국회 문방위 운영위원회 수석전문위원을 역임하고 현재는 국회의정연수원 교수로 재직중이며, 의정활동 손자병법, 지방의회운영, 자치법규 길라잡이 등 다수의 도서를 저술한 국내 대표 지방의회 전문가로 손꼽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