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보건소, 자기혈관 숫자 알기 캠페인
상태바
강진군보건소, 자기혈관 숫자 알기 캠페인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8.09.10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혈압·혈당 수치를 아는 것이 건강의 기본입니다’

강진군보건소는 지난 4일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했다.

 

‘레드서클’은 건강한 혈관을 의미하며, 매년 9월 1일부터 일주일간 진행하는 ‘레드서클 캠페인’은 심근경색, 뇌졸중과 같은 중증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방법을 알리고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말한다.

이번 캠페인은 탐진들 아트팜 공장의 외국인근로자를 포함하여 흡연, 음주, 스트레스 등 질환노출 위험이 큰 3040세대 직장인을 대상으로 혈압과 혈당을 측정하고 개별 건강 상담을 진행하였다.

더불어 강진의료원 심뇌혈관질환 담당부서와 연계하여 건강관리에 소홀할 수 있는 의료원 직원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또, 파머스마켓 이용 주민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적극 알리고 건강 상담을 실시하였으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9대 수칙이 담긴 리플릿과 홍보물을 배부했다.

김영일 강진군보건소장은 “이번 레드서클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이 자신의 혈압 혈당 수치에 관심을 갖고 생활습관 변화를 위해 노력한다면 심장질환이나 뇌졸중 등 질환을 예방하고, 나아가 건강관리의 기반을 단단히 다질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관한 문의는 보건소 방문보건팀(☎430-3565)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