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영재들, NASA서 체험활동 눈길
상태바
장흥 영재들, NASA서 체험활동 눈길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5.02.09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과학영재 7명 미국 NASA 우주과학 캠프 실시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봉수)은 최근 12박 14일 동안 초등학교 4명, 중학생 3명 등 장흥영재교육원 학생 7명이 ‘2014 과학영재 미국 NASA 우주과학 캠프’를 다녀왔다.
장흥교육청이 인천대 기술지주자회사인 ㈜에듀키움에 위탁해 이뤄진 이번 캠프는 전국의 과학영재 4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NASA(미항공우주국)가 한국의 과학 영재학생에 맞도록 맞춤식 교육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또 학생들의 자기 진로와 진학의 국제적 안목을 갖도록 미국 동부의 IVY와 다양한 문화 체험, 미션을 수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학생들은 미국 NASA의 명왕성 프로젝트 책임자인 마이클 썸머 교수의 우주생물학 실험, NASA SPACE 센터 캠프 등 다양한 과정을 체험했으며, 스미소니언 자연사 박물관·우주 항공 박물관 등 박물관 탐방, 워싱턴?뉴욕?보스턴?올랜도 등 미국 문화 체험, 하버드?MIT?예일 대학교 체험, 진로·진학과 활동을 펼쳤다.
캠프를 다녀온 학생들은 “평생 동안 가기 힘든 캠프를 다녀와 무엇보다 가슴 벅차고 이번에 배운 것을 바탕으로 미래의 진로를 개척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흥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흥의 영재 학생과 능력있는 학생들의 재능 탐색과 계발을 위해 다양한 체험학습, 현장 중심의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것이다”며 “자체적인 운영 프로그램 뿐 아니라 다양한 기관, 대학과의 연계를 통한 질 높은 교육, 학습 프로그램의 현장 적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